온맘 큐레이터
온맘 큐레이터 22 Mar 2023

다음영상

팀 켈러_구약에서 그리스도를 읽은 신학자의 글(Jesus Vindicated)
17 May 2023
팀 켈러_구약에서 그리스도를 읽은 신학자의 글(Jesus Vindicated)
온맘 큐레이터 · 10 시청

존 파이퍼_어떤 고난도 무의미하지 않다

4 시청

#존파이퍼 #고난 #영원한영광
우리가 잠시 받는 환란의 경한 것은 우리에게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이루게 합니다.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이 뒤 따를 것이라 말하지 않습니다. ‘고난으로 충분하다’ ‘그것으로 충분하다’ 그런 말이 아닙니다. ‘캇에어갓짐마이’ 그리스어를 사용하는 것을 용서하십시오. 전 이 말을 좋아합니다. 이젠 그것을 쓰지 말아야 하지만요. 여러분이 이 말의 뜻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만 그 말은 생산하다, 준비하다, 유발하다는 뜻입니다. 저는 감히 이렇게 말하겠습니다. 아무리 작은 고통이라도 그것이 타락한 본성이나 타락한 인간으로 인한 것이라며 아무리 비참한 삶이라도 그것이 믿음으로 순종하는 길이라면 그로 인해 엄청난 영광을 얻게 될 겁니다. 이것은 상당히 반론이 있는 말이지만 저는 이를 믿습니다. 누군가 제에게 말하기를 신자들의 고난이 무의미하다고 한다면 전 침묵할 겁니다. 아마도 그들은 지금 극심한 고난을 당하고 있을테니까요. 그리고 제가 말해야 할 적절한 때를 기다리며 지켜 볼 겁니다. 언젠가는 결국 그것이 무의미하지 않다는 말을 할 겁니다. 그 고난이 암이든 사람들의 비판이든 중상모략이든 병이든 상관없습니다. 그 고난은 결코 무의미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고린도후서 4장 17절에서 ‘내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뭔가 역사하고 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고난이 뭔가를 이루고 있다는 겁니다. 그것은 무의미 하지 않습니다. 물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주목해야 할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4장 18절에서 말하고 있는 겁니다. 주목해야 할 보이지 않는 것이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약속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17절에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겪는 고통이 여러분을 위해 뭔가를 하고 있다고요. 그것을 볼 수도 없고 느낄 수도 없습니다. 다만, 믿음의 눈으로 그것을 보고 믿거나 성경이 말하므로 그것을 믿지 않으면 낙심하게 될 것입니다.

* TGC코리아는 TGC(The Gospel Coalition)의 철학과 신앙고백을 계승하여, 대한민국과 한국어권 교포사회에서 개혁주의 신앙을 전파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TGC코리아 웹사이트는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과 아티클을 한국어로 제작하여 무료로 공급하며, TGC 본부 웹사이트에 연동돼 있습니다. 미국의 개혁주의 신앙을 대표하는 5대 인기 사이트인 TGC(D. A. 카슨, 팀 켈러)와 Desiring God(존 파이퍼), Ligonier(R. C. 스프로울), Nine Marks(마크 데버) 그리고 Unlimited Grace(브라이언 채플)의 수준 높은 자료들을 공식적으로 허락을 받아 한국에 소개해오고 있습니다. TGC코리아 유튜브 채널도 많이 구독해 주세요.

www.tgckorea.org

더보기
0 의견 sort 정렬기준

다음영상

팀 켈러_구약에서 그리스도를 읽은 신학자의 글(Jesus Vindicated)
17 May 2023
팀 켈러_구약에서 그리스도를 읽은 신학자의 글(Jesus Vindicated)
온맘 큐레이터 · 10 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