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켈러_각개 사역이 아니라 연합 운동을 하라 (Reaching Your City with the Gospel)
#팀켈러 #연합운동 #도시사역
다양한 리더들이 (복음 생태계를 이루는) 동심원의 모든 사역에 관여하죠 교회 목회자도 있고, 또 기관 사역자도 있고, 크리스천 사업가도 있으며, 크리스천 예술가도 있는데, 이러한 모든 리더들이 서로를 향해 깊은 연대와 사랑을 느껴야 합니다. 서로를 경계하면 안 되고요. 교회끼리 모일 때는 그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목회자는 모이기도 어려운데 누가 모임을 소집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모임을 소집하는 이가 힘을 행사하니까요. 그건 좋지 않습니다. 문제도 많고요. 그런데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겁니다. 여러 사역이 별개로 진행되지 않고 하나의 운동을 이룰 때야, 복음의 운동을 이룰 때야 도시가 바뀐다는 거죠. 그러므로 연합해야 합니다.
* 2011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복음 생태계 안에 자리한 각 분야의 리더들이 연합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 TGC코리아는 TGC(The Gospel Coalition)의 철학과 신앙고백을 계승하여, 대한민국과 한국어권 교포사회에서 개혁주의 신앙을 전파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TGC코리아 웹사이트는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과 아티클을 한국어로 제작하여 무료로 공급하며, TGC 본부 웹사이트에 연동돼 있습니다. 미국의 개혁주의 신앙을 대표하는 5대 인기 사이트인 TGC(D. A. 카슨, 팀 켈러)와 Desiring God(존 파이퍼), Ligonier(R. C. 스프로울), Nine Marks(마크 데버) 그리고 Unlimited Grace(브라이언 채플)의 수준 높은 자료들을 공식적으로 허락을 받아 한국에 소개해오고 있습니다. TGC코리아 유튜브 채널도 많이 구독해 주세요.
www.tgckorea.org